2015년 1월 7일 수요일

[책소개] 비트쉐어 시작하기



소개글

2009년 탄생한 비트코인은 전 세계 화폐 시스템을 뿌리부터 흔들기 시작했다. 화폐 발행이라는 권력은 정부와 중앙 은행으로부터 분권화된 시스템에 참여하는 모든 참여자들에게 이전되기 시작했고, 비트코인의 특징 중 하나인 편리한 결제와 신속한 전송은 개인과 기업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러한 비트코인이 가져온 혁신은 분권화라는 혁명의 일부에 불과할 뿐이다. 우리가 비트코인 2.0 혹은 블럭체인 2.0이라고도 하는 차세대 기술은 여러 산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을 것이며, 가까운 미래에 우리는 보다 분권화된 시스템 속에서 낮은 비용과 높은 보안성이라는 장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블럭체인 2.0의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비트쉐어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비트쉐어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그 잠재력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분권화된 기업으로서 비트쉐어는 안정적인 가격을 갖는 암호화폐를 만들었으며, 분권화된 플랫폼 위에서 동작하는 수많은 형태의 기업들을 만들어낼 것이다.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2012년에 비트코인 가격이 10달러에 불과했던 것처럼, 2014년 현재 비트쉐어도 여러 진입장벽으로 인해 그 가격은 1.5센트에 불과하다. 하지만 진입장벽은 점점 허물어져가고 있다. 아마 2015년에 우리는 비트쉐어의 놀라운 성장을 보게 될 것이다.

미래는 이 기술과 함께 한다.



※주의: 이 책 후반부에 Bter에서 비트쉐어를 구입하라고 했는데 비터는 현재 최신 노드로 업데이트를 안했기 때문에 출금이 불가합니다. 현재는 폴로닉스(링크)에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