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8일 월요일

간단한 비트쉐어 중간정리 (종류, 향후일정)

플레이 스냅샷은 잘 찍으셨는지요? 뮤직에 플레이에 비트쉐어에.. 뭔가 다시 복잡해지려고 하는 비트쉐어입니다. 하지만 사실 정리를 안했으면 지금보다 두 배는 더 많은 체인들이 존재했겠죠. 그래서 간단히 비트쉐어 체인과 일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계획되어있는 비트쉐어 블럭체인은 3개입니다.

1) 비트쉐어, 2) 비트쉐어 뮤직, 3) 비트쉐어 플레이

이 세 개의 DAC은 별개의 블럭체인 위에서 운영됩니다. 잘하면 나중에 BitUSD 같은 자산이 서로 공용으로 쓰일지도 모르지만, 아직은 요원한 계획인 것 같습니다. 가능한지 아닌지도 모르겠고요.

비트쉐어는 12월 25일 즈음에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엔젤로 배분받은 쉐어도 그 때부터 거래가 가능해지고요. 그리고 내년 초쯤에는 아마도 스마트 컨트랙 기능을 개발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비트쉐어 뮤직은 프리세일이 얼마 전에 종료되었으며, Proto DAC (거래만 가능한 껍데기 쉐어)은 내놓을 계획이 없는듯합니다. 본격적인 런칭은 내년 3월이며 거래도 그 때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플레이는 오늘 스냅샷을 찍었고, 1월 5일부터 프리세일에 들어갑니다. 구체적인 런칭 일정은 미정입니다. 플레이가 특이한 점은 최초 비트쉐어 모델처럼 총량이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 중국사람들 의견이 많이 반영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지금은 기다리는 시간인 듯합니다. 내년쯤 되면 본격적으로 비트쉐어도 활동을 하겠죠. 그 때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